연극 <어둠상자>

2018.11.07(수) ~ 2018.12.02(일) |자유소극장

연극 <어둠상자>

SAC 기획

공연 상세 안내
기간 2018.11.07(수) ~ 2018.12.02(일)
시간 평일(화-금) 오후 8시 / 주말(토,일) 오후 3시 / * 월요일 공연없음
장소자유소극장
관람등급 중학생이상 *중학생 미만은 공연입장이 불가합니다
관람시간 130 분
장르 연극
가격 1층석 5만원 / 2층석 3만5천원 / 3층석 2만원
주최 예술의전당
문의 02-580-1300

할인정보 할인정보안내

※ 현장에서 티켓 수령 시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등)를 제시하지 못할경우 차액 지불 후 공연 관람 가능  
 
- 조기예매 30% (1인 4매 / ~9월 30일까지)
- 후원 · 골드회원 40% (5매)
- 블루 · 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회원 35% (5매), 그린회원 35% (2매)
- 싹틔우미회원 - 본인 40% (1매)
- 노블회원 - 본인 40% (1매)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1급~3급) 본인 및 동반 1인 50% / (4급~6급) 본인 50%
- 국가유공자증, 의상자(1~2급)증 / 소지자 본인 및 동반 1인 50%
- 유족증(국가유공자,의사자), 의상자(3급이하)증 / 소지자 본인 50%
 
※ 그 밖에 할인은 상세정보 확인

※ 기타할인        
- 굿바이 어둠상자 50% (매수제한없음) 
- 수험생할인 본인 * 입장가 전석 1만원 (1인 1매 / 예매 가능 공연일 : 11월 15일(목) ~ 30일(금)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 현장 제시)
- 현대백화점 H.Point 30% (1인 4매 / 현대 H.Point 스마트폰 앱 로그인 상태 현장 제시)  
- 프리뷰 할인 40% (1인 4매 / 11월 7일 ~ 11월 9일(수,목,금) 공연에 한함) 
- 예술인패스 카드 소지자 본인 40% (본인명의 예술인패스 카드 현장 제시)
- 중,고,대학생 본인 및 동반 1인 40% (3층석 제외 / 대학원생 제외 / 학생증 현장 제시)
- 문화가 있는 날 40% (1인 4매 / 11월 28일(수) 오후 8시 공연에 한함) 
- 대한항공 SKYPASS 회원 30% (1인 4매 / SKYPASS쿠폰, 멤버십카드, 대한항공 앱 로그인 상태 현장 제시)
- 직장인 워라벨 30% (1인 4매 / 티켓 수령 시 사원증, 명함 현장 제시)
- 교총할인 30% (1인 4매 / 한국교원단체 연합회 정회원, 교사에 한함 / 교원증 현장 제시)
- 굴욕사진 할인 30% (1인 4매 / 평일 공연에 한함 / 티켓 수령 시 본인의 굴욕사진을 제시한 예매자에 한함)    
- 문화릴레이 20% (1인 2매 / 2017년~2018년 공연 유료티켓 소지자)
 [참여단체 :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서울예술단,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강남문화재단, 남산예술센터, 성남아트센터, 안산문화재단, 부천문화재단]
- SAC CUBE 마니아 20% (1인 4매 / 2014년~2018년 SAC CUBE 공연 유료티켓 소지자)
 [환도열차, 메피스토, 별무리, 어린왕자, 프랑켄슈타인, 가족이란 이름의 부족, 호두까기인형, 멜로드라마,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보물섬, 맨 끝줄 소년,
 세일즈맨의 죽음,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 병동소녀는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발렌타인데이, 바람 불어 별이 흔들릴 때]
  
※ 티켓오픈
- 예술의전당 유료회원(후원,골드,블루,그린,예당우리V카드) : 9월 19일(수) 오후 2시
- 예술의전당 일반회원(싹틔우미,노블회원 포함) : 9월 20일(목) 오후 2시 
          



웹전단웹전단웹전단웹전단웹전단웹전단웹전단웹전단
  패키지 바로가기

예술의전당 개관 30주년 기념
4대에 걸친 사진 탈환의 대 서사시
한국의 대표적인 현대 희곡작가 이강백 신작!
예술의전당과 이강백의 20년만의 재회
 
예술의전당과 이강백이 1998년 ‘이강백 연극제’ 이 후 20년만에 재회한다. 연극 <어둠상자>는 고종의 마지막 어진(御眞)을 찍은 황실 사진가의 4대에 걸친 102년간의 이야기다. 4개의 막으로 이루어진 일종의 옴니버스극으로 각각의 막들은 그 자체로 독립적이면서 동시에 서로 연결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매우 정교하고 세련된 ‘기▶승▶전▶결’의 모범을 구현한다. 고종은 조미수호통상조약(1882)에 따라 미국이 대한제국을 도와주리라 기대하며 당시 한국을 방문했던 루스벨트 대통령의 딸 앨리스를 융숭히 대접하고 자신의 사진을 선물한다. 하지만 앨리스는 사진 속의 고종에 대해 “황제다운 존재감은 없고 애처롭고 둔감한 모습”이라고 혹평한다. 작가 이강백의 상상력은 여기서부터 펼쳐진다. 한 장의 사진과 그것을 되찾기 위한 극중 인물들의 여정은 그 자체로 이 나라의 근현대사를 매우 흥미롭고 기발하게 함축하는 극적 은유이다. 구한말부터 현대로 이어지는 인연과 숙명의 고리를 작가 이강백의 상상력과 이수인 연출가의 섬세한 무대언어로 걸작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먼 과거에서 출발해 어느 새 오늘 우리 자신의 눈앞으로,
마치 쏜살같이 박두해 오는 화살을 보듯 실감나는 무대
어둠상자-어둠이 빛을 가두어 압착하는 공간(사진기)-에서 유폐되고 압착되어버린 우리 자신의 이미지(고종의 사진)가 4대에 걸쳐 이어진다. 선대의 유지인 ‘문제의 사진’을 없애는 동시에 현재의 위험을 차질없이 진행하기 위한 ‘신의 한수’는 과연 무엇일까? 고난에 찬 분투와 깨달음을 통해 마침내 어둠을 떨치고 탈출하는 과정은 도입부인 <대한제국말기>와 결말부의 <오늘 현재>까지 하나의 줄기로 온전하고 생생하게 이어진다. 먼 과거에서 출발한 마치 남의 일 같은 이야기가 극의 물결을 타고 어느 새 오늘 우리 자신의 눈앞으로, 마치 쏜살같이 박두해 오는 화살을 보듯 실감나게 펼쳐질 것이다.  
 
 
[시놉시스]    
“문제가 꽉 막혀 풀리지 않거든, 처음으로 돌아가라,
반드시 해결할 단서가 그 시작에 있다.“
 
대한 제국 말기 미국이 도움의 손길을 기대했던 고종은 당시 한국을 방문했던 미국 대통령의 딸 앨리스를 융숭히 대접하고 한국에 대한 미국의 관심과 연민을 기대하며 자신의 사진을 선물한다. 하지만 앨리스는 사진 속의 고종에 대해 “황제다운 존재감은 없고 애처롭고 둔감한 모습”이라고 혹평한다. 이후 고종은 그 사진을 찍었던 황실 사진사 김규진에게 사진을 찾아 파기하라는 마지막 밀명을 내리고… 미국으로 건너가 그 행방조차 알 수 없는 사진을 찾아 없애야 하는 4대의 고난에 찬 분투가 시작된다.
 
 
<스태프>
무대디자인
정영ㅣ소품디자인 박현이ㅣ조명디자인 성미림
영상디자인 강경호ㅣ의상디자인 이명아, 심형석
분장디자인 김근영ㅣ기술감독 권규완ㅣ음악감독 김은정
음향감독 엄태훈ㅣ그래픽디자인 김솔ㅣ조연출 김슬기
 
<출연>
송흥진, 신안진, 백익남, 이현호, 이길, 김승언, 윤대홍, 강지완,
장한새, 이춘희, 고애리, 박창순, 장승연, 이진주, 김치몽, 김솔지, 엄태훈  

관람평 쓰기

관람평 ( 명)

더보기버튼 건 더보기

예매 및 환불·변경안내

예술의전당은 8세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8세 미만 아동은 보호자를 동반하여도 공연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온라인(웹,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 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02-580-1300)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환불·변경 수수료

환불안내
구분 환불수수료 비고
관람일 10일전 전액
관람일 9일~1일 전 티켓금액의 10%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방문 20:00까지, 인터넷 23:59까지)
관람당일 전당기획공연 티켓금액의 90% 공연시작 전까지
대관공연 환불 불가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공동기획공연 포함)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티켓예매 시 결제수단

※ 2017.3.6이후부터 SAC포인트 적립 불가

신용카드

관람당일까지사용 가능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무통장(가상계좌입금)

관람일 4일전까지 사용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SAC 포인트

관람당일까지사용 가능

- 티켓금액 전액 사용 가능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 2017.3.5까지 적립된 SAC포인트만 사용 가능

결제수단별 환불처리 *티켓예매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만 환불됩니다.

신용카드

카드사 승인취소

- 취소요청 후 4~5일내 취소

- 카드사환불기준에따라다름

- 체크카드 동일

- 취소수수료는 재승인 필요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취소요청 후 2일내 환급

- 은행 영업일 기준

- 실시간 계좌이체 불가

- 취소수수료는 제외하고 환급

SAC 포인트

사용 포인트 승인취소

- 취소요청 후 2일내 취소

티켓수령 안내

현장매표소

- 공연당일 수령

- 공연시작 1시간 30분전부터 중간휴식시간까지

- 중간휴식이 없는 경우 공연시작 후 40분까지 운영

서비스플라자

- 위치 : 비타민스테이션 내

- 운영시간 : 09:00~20:00

- 문의 : 02-580-1300(연중무휴)

- 타예매처 티켓 수령불가

우편 배송 신청

- 등기우편 발송

- 온라인,전화예매시 공연일 14일전까지

- 1회 배송시 2,500원 선결제

- 배송신청 후 5일 이내 수령(영업일 기준)

티켓수령시 유의사항

- 증빙이 필요한 할인(쿠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학생, 문화릴레이, 당일할인티켓 등)의 경우, 본인이 직접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제시하지 못할 경우, 할인 받은 만큼 차액을 지불하시면 관람이 가능합니다.

- 공연 시작 직전에는 현장매표소가 매우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30분전까지 티켓을 수령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매취소 방법안내

홈페이지 예매

『 마이페이지> 티켓예매내역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서비스플라자(02-580-1300)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전화 예매

『 마이페이지> 티켓예매내역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02-580-1300)를 통해 취소 요청

비회원으로 예매한 경우 서비스플라자(02-580-1300)로 문의(2017년 3월 5일 이전 예매자에 한함)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 20시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및 변경 가능 (우편을 통한 환불,변경 불가)

더보기더보기버튼

예술의전당 공연/전시 일정확인
TICKET SCHEDULE

티켓예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