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하우스

편의공간이 어우러진 문화예술공간

예술의전당 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는 웅장한 오페라하우스는 1993년에 개관하여 예술의전당을 완성하는 건물이 되었고,
갓머리를 상징하는 모양의 독특한 건축형태를 자랑하는 예술의전당의 메인공간입니다.
공연예술의 전 장르를 감상항 수 있는 무대공간과 공연활동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부대시설을 갖춘 백 스테이지 공간, 그리고 휴식, 쇼핑,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편의공간이 어우러진 문화 예술공간입니다.

오페라하우스

편의공간이 어우러진 문화예술공간

예술의전당 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는 웅장한 오페라하우스는 1993년에 개관하여 예술의전당을 완성하는 건물이 되었고,
갓머리를 상징하는 모양의 독특한 건축형태를 자랑하는 예술의전당의 메인공간입니다.
공연예술의 전 장르를 감상항 수 있는 무대공간과 공연활동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부대시설을 갖춘 백 스테이지 공간, 그리고 휴식, 쇼핑,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편의공간이 어우러진 문화 예술공간입니다.

오페라하우스

편의공간이 어우러진 문화예술공간

예술의전당 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는 웅장한 오페라하우스는 1993년에 개관하여 예술의전당을 완성하는 건물이 되었고,
갓머리를 상징하는 모양의 독특한 건축형태를 자랑하는 예술의전당의 메인공간입니다.
공연예술의 전 장르를 감상항 수 있는 무대공간과 공연활동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부대시설을 갖춘 백 스테이지 공간, 그리고 휴식, 쇼핑,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편의공간이 어우러진 문화 예술공간입니다.

오페라극장

2200여 개의 객석을 갖춘 오페라하우스의 대표

오페라극장은 고급스럽고 화려한 실내에 고전적인 말굽형 극장과 현대적인 오디토리엄이 조화된 오페라, 발레 전용 공연장입니다.
원근감이 살아있는 프로시니엄 아치형 구조로 스펙터클하고 화려한 무대조성이 가능하며, 450㎡의 주무대와
그 외 좌·우측무대 및 후무대는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무대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극장

2200여 개의 객석을 갖춘 오페라하우스의 대표

오페라극장은 고급스럽고 화려한 실내에 고전적인 말굽형 극장과 현대적인 오디토리엄이 조화된 오페라, 발레 전용 공연장입니다.
원근감이 살아있는 프로시니엄 아치형 구조로 스펙터클하고 화려한 무대조성이 가능하며, 450㎡의 주무대와
그 외 좌·우측무대 및 후무대는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무대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극장

2200여 개의 객석을 갖춘 오페라하우스의 대표

오페라극장은 고급스럽고 화려한 실내에 고전적인 말굽형 극장과 현대적인 오디토리엄이 조화된 오페라, 발레 전용 공연장입니다.
원근감이 살아있는 프로시니엄 아치형 구조로 스펙터클하고 화려한 무대조성이 가능하며, 450㎡의 주무대와
그 외 좌·우측무대 및 후무대는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무대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CJ 토월극장

다양한 공연장르를 수용할 수 있는 1000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

2013년 리노베이션을 통해 최적의 건축음향 성능과 최신의 무대기술 시스템을 반영한
CJ 토월극장은 무대와 객석간 거리가 약 20m 이내로 연기자의 음성, 연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말굽형태의 객석구조로 최상의 음향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가시선을 충분히 확보하여 공연의 일체감, 친밀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CJ 토월극장

다양한 공연장르를 수용할 수 있는 1000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

2013년 리노베이션을 통해 최적의 건축음향 성능과 최신의 무대기술 시스템을 반영한
CJ 토월극장은 무대와 객석간 거리가 약 20m 이내로 연기자의 음성, 연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말굽형태의 객석구조로 최상의 음향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가시선을 충분히 확보하여 공연의 일체감, 친밀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CJ 토월극장

다양한 공연장르를 수용할 수 있는 1000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

2013년 리노베이션을 통해 최적의 건축음향 성능과 최신의 무대기술 시스템을 반영한
CJ 토월극장은 무대와 객석간 거리가 약 20m 이내로 연기자의 음성, 연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말굽형태의 객석구조로 최상의 음향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가시선을 충분히 확보하여 공연의 일체감, 친밀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유소극장

무대와 객석의 벽을 과감히 허물어 실험적인 극장 구현

객석은 300석까지 변화가 가능하며 연출자의 의도에 따라 마당극 형태에서
프로시니엄, 아레나, 돌출, 비정형 등 다양한 스타일로 무대를 변형할 수 있습니다.
무대의 높낮이 조정과 같은 시스템 활용으로 입체적이고 전위적인 공연을 하기에 적합하며,
조명브릿지, 포인트 호이스트와 기타 장비가 과감히 노출된 자유로운 공간입니다.

자유소극장

무대와 객석의 벽을 과감히 허물어 실험적인 극장 구현

객석은 300석까지 변화가 가능하며 연출자의 의도에 따라 마당극 형태에서
프로시니엄, 아레나, 돌출, 비정형 등 다양한 스타일로 무대를 변형할 수 있습니다.
무대의 높낮이 조정과 같은 시스템 활용으로 입체적이고 전위적인 공연을 하기에 적합하며,
조명브릿지, 포인트 호이스트와 기타 장비가 과감히 노출된 자유로운 공간입니다.

자유소극장

무대와 객석의 벽을 과감히 허물어 실험적인 극장 구현

객석은 300석까지 변화가 가능하며 연출자의 의도에 따라 마당극 형태에서
프로시니엄, 아레나, 돌출, 비정형 등 다양한 스타일로 무대를 변형할 수 있습니다.
무대의 높낮이 조정과 같은 시스템 활용으로 입체적이고 전위적인 공연을 하기에 적합하며,
조명브릿지, 포인트 호이스트와 기타 장비가 과감히 노출된 자유로운 공간입니다.

음악당

세계수준의 음악가들이 그 진가를 인정한 정통 콘서트

음악당은 1988년 연면적 19,604㎡의 규모로 개관한 이후 국내 연주자들에게 사랑받는 연주공간으로 또 세계적 연주자들의 주요 초청공연의 장으로
예술의전당을 대표해 왔습니다. 로스트로포비치, 아이작 스턴 등의 격찬을 예로 들지 않더라도 음악당은 음향 조건과 무대 시설, 그리고 객석과
부속공간을 포함해 건물 전체를 하나의 거대한 악기라 부를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적 미학을 드러낸 형태와 현대적인 분위기가 조화를 이룬 음악당은 대규모 공연을 위한 콘서트홀과 실내악 전용 연주홀인 IBK챔버홀, 개인
독주회나 실내악처럼 소규모 공연에 적합한 리사이틀홀 등 두 개의 본 공연장 외에 무대 규모의 연습실인 리허설룸과 출연자 휴게실, 23개의 분장실
등의 넓은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음악당 로비는 공연시간과 상관없이 상시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음악당

세계수준의 음악가들이 그 진가를 인정한 정통 콘서트

음악당은 1988년 연면적 19,604㎡의 규모로 개관한 이후 국내 연주자들에게 사랑받는 연주공간으로 또 세계적 연주자들의 주요 초청공연의 장으로
예술의전당을 대표해 왔습니다. 로스트로포비치, 아이작 스턴 등의 격찬을 예로 들지 않더라도 음악당은 음향 조건과 무대 시설, 그리고 객석과
부속공간을 포함해 건물 전체를 하나의 거대한 악기라 부를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적 미학을 드러낸 형태와 현대적인 분위기가 조화를 이룬 음악당은 대규모 공연을 위한 콘서트홀과 실내악 전용 연주홀인 IBK챔버홀, 개인
독주회나 실내악처럼 소규모 공연에 적합한 리사이틀홀 등 두 개의 본 공연장 외에 무대 규모의 연습실인 리허설룸과 출연자 휴게실, 23개의 분장실
등의 넓은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음악당 로비는 공연시간과 상관없이 상시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음악당

세계수준의 음악가들이 그 진가를 인정한 정통 콘서트

음악당은 1988년 연면적 19,604㎡의 규모로 개관한 이후 국내 연주자들에게 사랑받는 연주공간으로 또 세계적 연주자들의 주요 초청공연의 장으로
예술의전당을 대표해 왔습니다. 로스트로포비치, 아이작 스턴 등의 격찬을 예로 들지 않더라도 음악당은 음향 조건과 무대 시설, 그리고 객석과
부속공간을 포함해 건물 전체를 하나의 거대한 악기라 부를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적 미학을 드러낸 형태와 현대적인 분위기가 조화를 이룬 음악당은 대규모 공연을 위한 콘서트홀과 실내악 전용 연주홀인 IBK챔버홀, 개인
독주회나 실내악처럼 소규모 공연에 적합한 리사이틀홀 등 두 개의 본 공연장 외에 무대 규모의 연습실인 리허설룸과 출연자 휴게실, 23개의 분장실
등의 넓은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음악당 로비는 공연시간과 상관없이 상시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콘서트홀

국내 최초 콘서트 전용홀로 지어진 연주장

최적의 음향조건을 자랑하는 콘서트홀은 2005년 리노베이션을 통해 2,505석으로 새롭게 정비되었습니다.
객석의자가 청중들의 편안한 감상을 위해 좌석 폭을 넓힌 예술적인 디자인이면서의자로 교체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에 황금색의 금속 손잡이(Hand Rail)를 갈색의 목조로 교체하여 시각적으로 안정된 분위기를 조성하고,
1층에만 한정되어 있었던 휠체어석을 2층으로도 늘렸습니다.
그리고 객석 바닥재인 코르크 타일과 카펫을 새롭게 교체하여 객석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

콘서트홀

국내 최초 콘서트 전용홀로 지어진 연주장

최적의 음향조건을 자랑하는 콘서트홀은 2005년 리노베이션을 통해 2,505석으로 새롭게 정비되었습니다.
객석의자가 청중들의 편안한 감상을 위해 좌석 폭을 넓힌 예술적인 디자인이면서의자로 교체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에 황금색의 금속 손잡이(Hand Rail)를 갈색의 목조로 교체하여 시각적으로 안정된 분위기를 조성하고,
1층에만 한정되어 있었던 휠체어석을 2층으로도 늘렸습니다.
그리고 객석 바닥재인 코르크 타일과 카펫을 새롭게 교체하여 객석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

콘서트홀

국내 최초 콘서트 전용홀로 지어진 연주장

최적의 음향조건을 자랑하는 콘서트홀은 2005년 리노베이션을 통해 2,505석으로 새롭게 정비되었습니다.
객석의자가 청중들의 편안한 감상을 위해 좌석 폭을 넓힌 예술적인 디자인이면서의자로 교체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에 황금색의 금속 손잡이(Hand Rail)를 갈색의 목조로 교체하여 시각적으로 안정된 분위기를 조성하고,
1층에만 한정되어 있었던 휠체어석을 2층으로도 늘렸습니다.
그리고 객석 바닥재인 코르크 타일과 카펫을 새롭게 교체하여 객석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

IBK챔버홀

실내악에 최적화된 전용 연주홀

2층 객석의 600석 규모의 IBK챔버홀은 실내악 전용 연주홀입니다.
실내악 연주에 최적화된 무대와 연주자의 호흡까지 느낄 수 있는 오디토리움으로,
음향과 시야 모든 면에서 무대위의 아티스트에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입니다.

IBK챔버홀

실내악에 최적화된 전용 연주홀

2층 객석의 600석 규모의 IBK챔버홀은 실내악 전용 연주홀입니다.
실내악 연주에 최적화된 무대와 연주자의 호흡까지 느낄 수 있는 오디토리움으로,
음향과 시야 모든 면에서 무대위의 아티스트에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입니다.

IBK챔버홀

실내악에 최적화된 전용 연주홀

2층 객석의 600석 규모의 IBK챔버홀은 실내악 전용 연주홀입니다.
실내악 연주에 최적화된 무대와 연주자의 호흡까지 느낄 수 있는 오디토리움으로,
음향과 시야 모든 면에서 무대위의 아티스트에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입니다.

리사이틀홀

명료한 음향을 자랑하는 리사이틀홀

2층 객석으로 이루어진 리사이틀홀은 2005년 리노베이션 기간동안 354석으로 재정비 되었습니다.
객석의자와 벽면 마감재 교체 작업을 통해 더욱 아담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바뀐 리사이틀홀은 앞으로도 데뷔 무대를 꿈꾸는 신인 연주자들, 즐거운
귀향을 준비하는 젊은 연주자들과 아기자기한 앙상블로 완벽한 하모니의 감동을 전하는 실내악 연주자들 그리고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음악인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1층 객석 맨 뒷줄에 통로를 새로 만들어 관객의 출입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었으며,
장애인를 위한 좌석을 1층 오른쪽으로 옮겨 보다 용이하게 이동용 좌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리사이틀홀

명료한 음향을 자랑하는 리사이틀홀

2층 객석으로 이루어진 리사이틀홀은 2005년 리노베이션 기간동안 354석으로 재정비 되었습니다.
객석의자와 벽면 마감재 교체 작업을 통해 더욱 아담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바뀐 리사이틀홀은 앞으로도 데뷔 무대를 꿈꾸는 신인 연주자들, 즐거운
귀향을 준비하는 젊은 연주자들과 아기자기한 앙상블로 완벽한 하모니의 감동을 전하는 실내악 연주자들 그리고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음악인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1층 객석 맨 뒷줄에 통로를 새로 만들어 관객의 출입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었으며,
장애인를 위한 좌석을 1층 오른쪽으로 옮겨 보다 용이하게 이동용 좌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리사이틀홀

명료한 음향을 자랑하는 리사이틀홀

2층 객석으로 이루어진 리사이틀홀은 2005년 리노베이션 기간동안 354석으로 재정비 되었습니다.
객석의자와 벽면 마감재 교체 작업을 통해 더욱 아담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바뀐 리사이틀홀은 앞으로도 데뷔 무대를 꿈꾸는 신인 연주자들, 즐거운
귀향을 준비하는 젊은 연주자들과 아기자기한 앙상블로 완벽한 하모니의 감동을 전하는 실내악 연주자들 그리고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음악인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1층 객석 맨 뒷줄에 통로를 새로 만들어 관객의 출입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었으며,
장애인를 위한 좌석을 1층 오른쪽으로 옮겨 보다 용이하게 이동용 좌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